investing.com

목요일, 11월 15, 2012

Mac 에서 PC 101 keyboard 사용하기

얼마전 mac mini 를 구매 후, 맥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기로 했다.
이렇게 생긴 물건이다.
apple wireless keyboard

하루 종일 사용 후 느낀점은 키탭이 홈이 없이 평면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도저히 사용 할 수 없다는 판단이 들었다.(정말 디자인만 살리는 이런 물건이 있다니..)

선호하는 기계식 키보드를 하나 구매 할까 보니, 맥용은 거의 없고(한개인가 있다) 웹사이트에 돌아다니는 추천은 아주 오래된 예전 맥용 기계식 키보드를 이베이에서 구매하라는 글들만 수두룩 했다.
apple extended keyboard II

구매도 어렵고, 너무나 오래된 물건이라..다른 해결책을 찾기로 했다.
(사실 키보드는 사용자와 직접 손을 대며 사용하는 물건이라..중고를 쓰기는 좀 그렇다..)

차선책은 신형 윈도우용 키보드를 쓰면 윈도우키와 옵션키만 리맵핑해서 쓰면 될 것 같은데..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도 만만치 않고, 솔직히 맘에 드는 물건이 없어 고민 중이었다.

그러던 중, 처음부터 옵션키의 부재(당근 윈도우 키도 없다)로 포기했던, 101키보드의 IBM Model M 키보드를 가지고 키를 remapping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wow!)

http://pqrs.org/macosx/keyremap4macbook/

다른 설정 필요없이, 왼쪽 alt 키를 option 키로 대체하는 설정만 사용하면
101 키보드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위의 링크를 참조 하시라..


근데, 저 처럼 101 키보드를 가지고 맥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라나 모르겠다.
IBM Model M keyboard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