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ing.com

금요일, 11월 16, 2012

Mac - 메뉴바에 있는 "지금 동기화" 아이콘 이란?

언제부터 인지 모르겠지만,
메뉴바에 이상한 아이콘이 눈에 띄었다.
눌러보니, 아무런 설명도 없고 단지 "지금 동기화" 라고 문구만 출력되는 것이 었다.

"지금 동기화" ? 뭘 동기화 한다는 거지...
참으로 불친절한 설명이었다. 다른 기능들 처럼 무슨 일을 하는지 설명도 없고...
도대체 이게 뭐 하는 기능이란건지..

구글링이 시작되었다.
영어로는 "Sync Now" 정도가 될 것 같아 찾아보니,
아니나 다를까.. 다들 이게 뭐하는 기능인지 물어보는 글들로 넘쳐나고 있었다.

어떤 사람은 예전 애플의 대표적인 실패작인 mobile me 라는 사람도 있었고,
iSync 라는 사람들도 있었다. 어떤 사람은 mobile me 를 쓰지 않는데 , 왜 이런게 있냐고 컴플레인 하는 사람도 있고, 차라리 아이콘을 지워 버리라는 사람도 있었다.
(지우는 법은 command+선택하여 드래그 하면 된단다.)

암튼, 이 아이콘은...
로컬 주소록과 구글 주소록을 동기화 하는 기능이다.

이 아이콘이 메뉴바에 나타나는 분들은 아마도, 구글 주소록 동기화를 선택했을 것이다.


만약, 위의 체크 박스를 uncheck 하면 , 아래와 같이 나온다.



뭐 다른 기능도 있을 수 있으니, 추가 정보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