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국에서 온 친구를 만났습니다.
그런데, 테슬라에 대한 소식이 너무나 안 좋아서, 국내 테슬라 투자가에게 경고를 합니다.
이 주식은 매우 어려운 주식입니다. 내렸다가 올라갈때, 계속 올라가는 줄 알고
개미 투자자 들이 또 다시 투자를 합니다.
그러면, 또 내리고..
이러한 행동을 계속 반복 합니다. 예전에 올라갔다고 그걸 기다리면서, 투자를 합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테슬라 관련 된 사람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무조건 옳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100% 배반 당합니다.
1.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 국내 자동차 유투버들은 차가 좋다고 난리 입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그 차를 사면 , 언제 테러를 당할지 몰라서 그 차를 안 산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아도 안산다. 배반자 일론 머스크의 차량은 안산다. 라고 합니다.중고차 값도 X값이 되었다. 등등
그래서, 차에는 테슬라 마크 조차도 없다고 얘기 합니다. (그래 봤자 다 알지만)
2. 미국, 유럽, 등 각 나라에서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는 유일한 자동차 회사 입니다.
2025년 1분기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336,681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2024년 같은 기간(386,810대) 대비 13% 감소한 수치입니다. 생산량이 이렇게까지 많이 줄어드는 회사는 드문일입니다.
3. 일론 머스크의 반감이 예상보다 훨씬 훨씬 큽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무척 다릅니다. 차에 붙이는 스티커의 판매량을 보면 알겠지만, 유럽은 테슬라가 나찌를 표방한다고 얘기 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일론은 그 여파를 잘 모르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MAGA 의 수장으로 임명되어 공무원들을 대량으로 해고 하고 있습니다. 해고 방식도 문제 입니다. 지금까지 국가를 위해 일해온 공무원을 헌신짝 처럼 내버리고 있습니다. 공무원이 주변에 한명이라고 있으면, 머스크에 대한 불만을 얘기 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그래서 테슬라가 안팔리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4.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에게 이용만 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가 자신이 원하는 관세 정책을 피면서, 일론 머스크에게 돌아오는 화살을 모를리가 없습니다. 그런데, 단지 머스크를 보고 애국자.. 다.. 라는 식의 얘기를 하면서 . 화살 받이로 테슬라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지금도 계속 주가가 폭락 중입니다. 트럼프의 정책을 보면 테슬라가 결코 유리한 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결론은, 테슬라는 포기 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테슬라는 혁신 적인 회사였지만, 지금은 중국의 BYD 등에 의해 충전 속도 조차도 추월 당하는 등, 혁신성이 거의 없어진 회사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주식은 인버스를 하면 된다..는 사람도 있지만 그 역시 전문가의 영역입니다.
참고로, 트럼프의 책사인 베넌의 사진을 첨부 합니다..
(똑같이 나찌 동작을 하고 있네..ㅉㅉㅉ)


댓글 없음:
댓글 쓰기